개선제안 이렇게 하라 - 워크숍

한국개선협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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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선제안 이렇게 하라 워크숍


개선제안 이렇게 하라 과정은 개선제안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는 중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개선제안 활성화 과정입니다. 개선제안 특강, 개선제안 워크숍 등 다양하게 개선제안 사례연구로 알기 쉽게 개선제안의 필요성을 공감하도록 합니다.


스마트한 인공지능 시대에 맞는 제도운영을 위한 인식전환

기존 일하는 방식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제안에서 개선으로 제안활동에서 개선활동으로 제안제도에서 개선활동으로 변화와 혁신의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합니다.


나내바 개선활동이란? 나부터 내 일부터 바꾸자의 첫머리 글자입니다.

나내바 개선활동은 한국개선협회에서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습니다.

나내바 개선활동은 대기업, 중견기업, 중소기업의 혁신적 활동입니다.


1. 개선제안 인식전환

- 우선은 각각의 부서장들이 기존 제안활동에 대한 좋지 않은 기억들이 남아 있어서 패러다임을 바꾸는 계기가 필요합니다.

- 특강 및 워크숍 4-8시간


2. 추진사무국의 자신감

- 의식혁신 : 나내바 개선은 살아 움직이는 활동입니다.

- 업무혁신 : 자신의 일을 바꾸면 자신의 일이 편해집니다.

- 제도혁신 - 제도는 사원에게 능력발휘 할 기회를 제공합니다.








(주)성지 개선제안 이렇게 하라 교육사례


(주)성지 문종경 대표이사는 2033년 워크숍을 개선제안 이렇게 하라 즉 나내바 개선활동을 통해서 전사원의 의식혁신, 업무혁신, 제도혁신을 하고자 한국개선협회의 교육을 실시했습니다.


현장사원 대부분이 외극인 근로자로서 네팔, 베트남 등 아직은 한국어가 서툴지만 개선제안 이렇게 하라 워크숍을 실시하면서 더 활기찬 발표의 장이 되었습니다. 기존 제안활동이 있었지만 무용지물이 되어버린 상태에서 개선제안 이렇게 하라 즉 나내바 개선활동의 급소를 이해하면서 조직문화로 정착시켜 나갈 것을 문종경 대표는 결단했습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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